스키를 위험성이 좀 큰 운동이라고 하는데 일부 의외보험은 심지어 스키운동까지 포함시키지 않는다.그러나 몇개 면에 주의를 돌리면 여전히 절대다수의 위험을 피면할수 있다.
첫째, 절대 급진하지 말아야 한다.자신의 능력으로 적합한 경사도를 선택해 모험을 하지 않도록 한다.그 다음으로는 고속구역을 피한다. 가파른 내리막 코스, 케이블카역 진입로 등 스피드 스케이팅 출발자들의 단골 장소도 가급적 눈길 중앙에 머물지 않는다.또 하나는 최대한 정규 스키장, 정규 트레이너를 선택하는 것.지도자의 리더십도 스키장 관리의 중요한 요소다. 나쁜 지도자가 잘못된 동작을 가르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떤 때는 손님을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다 (이런 사례가 있다).
기술적으로는 스키를 배울 때 우선 생명을 지키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 즉 통제할수 없는 상황에 봉착했을 때 즉시 쓰러지는 것이다.바닥에 엎드리면 앞으로 엎드린 자세로 무릎과 팔꿈치를 완수한 다음 엎드리면 뭉뚱그려서 내리고 둔부 등 어깨 부위에서 차례대로 착지한다.넘어질 때 전혀 반응할 시간이 없기때문에 반드시 미리 련습하여 조건반사를 형성해야 한다. 례를 들면 집에서 넘어질 때 넘어지지 않고 넘어지지 않을 정도로 련습하면 된다.양 보드 기교는 측면 및 후방에 넘어지며 기억하면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연습 없이 대부분 충분한 반응 시간을 갖고 있다.한 쪽을 팔꿈치로 세게 찌르면 한쪽으로 넘어진다. 안전망 등을 통해 정지한다.